술로 인해 생기는 태아알콜 증후군이란!!! > 커뮤니티


커뮤니티

술로 인해 생기는 태아알콜 증후군이란!!!

페이지 정보

조회 202회 작성일 22-04-12 11:42

본문

임신부가 마신 술은 곧바로 태아에게 전달된다. 

  *임산주가 마신 술은 전혀 걸러지지 않는 상태로 1분이내에 빠르게 태아에게 전달

  *태아에게 전달된 술은 24시간 동안 태아에게 머문다

  *태아는 알코올을 빨리 분해 할 수 없기 때문에 엄마보다 높은 농도로 오래 남는다.

 *알코올은 어떤 물질보다 태반을 잘 통과,태아의 뇌세포에 큰영향을 미친다.

적은 양이라도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. 

 *어느정도 술를 마시면 태아에게 안전한 지에 대해 서는 아무런 근거나 자료가 없다.

 *태아증후군은 대부분 매일 술을 4~5잔 이상마시는 알코올 중독자 임신부의 아기에게 나타나지만, 그보다 적은 양을 마시는 임산부에게도 나타나기도 한다.

♥♥♥태아알코올 증후군♥♥♥ 

  *3가지 증세;1)성장장애--심장이상, 머리크기와 뇌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작게 태어난다

               2)중추신경계 이상--정신지체아기가  대부분, 운동기능이 잘 발달하지 못해 행동장애, 시각기능 장애나타남

               3)얼굴의 기형--얼굴모양 납작,눈크기가 상당히 작고 눈사이 간격이 지나치게 멀고, 눈꺼풀도 쳐져 있음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코는 정상아 보다 길며 펑퍼짐하고 몸에 털이 많다

  *금단현상과 낮은 지능--*알코올증후군에 걸린 태아는 출생후 1주일에서6개월 동안 경련이나 과민 반응을 보이는 금단 현상을 보인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*알코올의 영향은 지속적이어서 14세 된 아동의 공간과 시각 추리력 검사에서더 정확도가 저조하다.

  *높은 유산. 사산율--알코올을 전혀 마시지 않는 임신부에 비해 3배나 높다.

♥♥알코올이 가져오는 위험성 때문에 오늘날에는 의사들이 임신 여성들에게 술 또는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음료수를 마시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다. 

      

     



주소 : (04379)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1길 21, 3층
전화 : 02-793-2375  |  팩스 : 02-2679-2150  |  이메일 : dwnr@hanmail.net
Copyright © 2019 아가마지(한국돌봄사회적협동조합). All rights reserved. Supported by 푸른아이티.